ㅡ
지역 수요를 반영한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지성과 인성을 겸비한 창의적 실무인재 양성
안녕하세요.
원광대학교 대학혁신사업단장 정성태입니다.
원광대학교 대학혁신사업단은 세계속의 원광이라는 비전을 향해 나아가는 원광대학교에 향후 100년의 미래를 위해 대학의 혁신(innovation)을 주도하고 그 변화의 중심에 서고자 합니다.
‘4차 산업혁명’이라는 파고가 밀려오고 있는 지금, 차세대 격변 환경 속에서 사회가 요구하는 적임인재를 육성하고 경제, 사회, 국가발전의 새로운 동력을 대학이 주도하기 위하여 유관 산업/연구소/공공기관 등과 상호 끊임없이 소통하고, 정보교환을 통해 대학의 책무를 선도적으로 진행해 나아가고자 합니다. 따라서 사업단의 목표를 “지역 수요를 반영한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지성과 인성을 겸비한 창의적 실무인재 양성”으로 설정하고 이의 달성을 위하여 교육과 산학, 기타 영역별로 전략을 수립해 추진할 것입니다.
사고를 전환하여 미래사회 수요에 맞는 인재양성 체계를 갖춰야만 학생들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고, 대학도 학과 특성화를 기반으로 지속가능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회수요에 부합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학습생태계 구축을 위해 교육과정과 교육방법 및 교육환경을 혁신하여 사업 취지에 맞게 사회수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인력미스매치 해소와 청년 창·취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사업단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원광대학교 대학혁신사업단장 정성태
프로그램 참여후기
직접 현장에 계신 멘토분들을 통해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동행 프로그램에 참여한 재학생들의 인터뷰를 소개합니다.
동행 프로그램에 참여한 재학생들의 인터뷰를 소개합니다.
-
[2023- 원광대 글로컬 프로그램] 캐나다 snostorm 들어는봤니..?
-
● 마크 브래킷의 『감정의 발견』: 감정을 잘 다스려 신나고 희망찬 대학생활을 하자
1. 감정의 발견
-감정을 다루고 소개하는 책, 감정을 다스리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
마크 브래킷 교수는 이렇게 우리 대학생들에게 전해주는 메시지가 있습니다.
오늘날 대학생들에게 필요한 경쟁력은 뭘까? 사회적 정서적인 능력이다.
즉 인간다운 감정이다.
그래서 우리 학생들이 여러 가지로 생활 속에서 감정 드러나고, 마음이 아프기도 하고... 하지만 -
공연․영상․스토리텔링 전공은 문예창작학과, 영어영문학과, 행정언론학부, 유럽문화학부, 철학과 등이 연계해 개설한 연계전공입니다.
21세기 문화콘텐츠산업이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으로 자리 잡은 시대적 환경에 부응해 공연․영상․스토리텔링 연계전공은 다양한 공연․예술을 문화콘텐츠로 제작하는 실천적 훈련에 교육과정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연계전공은 일부 학점이 중복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이수생들은 일반 복수전공보다 쉽게 학점 취득을 할 수 있습니다. -
EP 56. 비교과통합센터에서 들려주는 내가 사랑한 책 이야기_임선규의『사랑에 속고 돈에 울고』 [내 사랑 원북 챌린지] (feat.황이)
-
EP 55. 비교과통합센터에서 들려주는 내가 사랑한 책 이야기_베르톨트 브레히트의『억척어멈과 그의 자식들』 [내 사랑 원북 챌린지]